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어학원

SMEAG어학원(세부어학연수) 찐 연수후기(필통유학 학생)

 

 

 

 

 

 

 

" 필통유학 학생의 SMEAG어학원 연수 찐 후기! "

 

 

 

 

"4주의 어학연수 기간"

 

 

안녕하세요! 저는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을 해보고 싶어

이곳 SMEAG어학원 등록을 하게 되었어요!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방학 기간에만

머물 수 있게 되면서 저는 4주 동안

이곳에서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매니저님께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때

한 달 정도면 영어를 이제 조금 알겠다 싶을 때

졸업을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러 가고요.

 

 

그리고 3주째부터는 영어가 좀 트이기 시작하고,

한 달 정도 되면 여기서 더욱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면서 아쉬운 마음이 들긴

했습니다.

 

 

 

 

" SMEAG어학원에서의 수업과 일상 "

 

 

처음에 저는 한 달이라는 시간 역시

길다고 생각을 했었고,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후회도 많이 됐었어요. 하지만 2주면 적응을 하게 되고

친구들을 하나둘씩 사귀니 시가이 지날수록 아쉬운 

마음이 들면서, 집으로 가는 것이 싫어지고

영어를 함에 있어서도 재미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특히나 스피킹을 할 때, 영어가 틀릴까 봐 선생님이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것을 안 해도 되었어요. 선생님들은 모두

다 이런 점을 이해하셨고, 문장을 만드는 것 또한

도와주셨어요., 그리고 문법이 틀리면

중간중간 교정을 해줘서 정말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곳 선생님분들이랑 대화를 하면서

문장 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어요.

그러면서 저 또한 어느새 문장으로 말을 하게 되었어요!

 

 

그룹수업의 경우에는 파트너와 하는 활동이 많았어요.

이런 것은 친구들을 하나둘씩 사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초반에는 영어를 너무 못해서 말도 느리고, 

내가 말을 했어도 무슨 말을 했는지 저도 모르겠는...

그런 말을 했지만, 다 기다려주시고, 끝까지 말 뜻을 

이해하려 노력해 주신 것이 정말 감사했답니다.

정말 친절하세요..ㅠㅠ

 

 

 

그리고 선생님이 영어만 사용을 하다 보니 의사소통을 하려면

제가 어쩔 수 없이 영어를 사용해야 하니, 

말 수가 거의 없는 학생이라 하여도 영어로 말을 하게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곳은 어떤 수업이던지 영어로 말을 하는 수업이 많아요. 

이런 점들이 한국 학원이랑은 다른 점이라고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리딩 수업 때에도 스피킹을 많이 할 

정도였답니다. 

 

 

 

식사 부분!

 

식사는 조식, 중식, 석식이 나와요! 저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먼저 메뉴가 다양하게 나오고, 일식 한식, 양식, 중식

매번 나오며 돌아가면서 나온답니다. 특히

SMEAG어학원 김치가 정말 맛있었어요.

반찬도 다양하고 식탁도 깨끗했어요!

 

 

 

 

카페에서 대화하며 느는 영어 말하기!

 

 

어학원 1층에는 카페가 있는데요. 

그곳에서는 배달 음식을 먹기도 했어요.

종종 떡볶이 혹은 설빙을 시켜 먹기도 했답니다.

카페가 워낙 시원해서 학생들이 담소를 나누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많이 오는 편이에요.

 

 

서로 처음 보는 친구라 하더라도 착석해서

함께 대화를 하다 보면, 금방 친해지기도 해요.

정적만이 느껴질 것 같지만 짧은 영어 실력으로도

대화를 많이 한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영어를 잘하는 친구가 있었기 때문에

그 친구와 함께 대화를 하면서 영어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답니다. 수업이 끝나면 카페로 와서 

친구들과 대화를 많이 했어요. 수업 때보다도 더 

많이 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SMEAG어학원 시설적인 부분! "

 

 

그리고 평일과 주말에는 밤 11시 전까지 

들어오면 되는데요. 그래서 자유로웠던 것 같아요!

숙소의 시설은 따뜻한 물이 잘 나오는 편이었고, 

침대도 푹신하고 편했답니다.

 

 

청소 같은 경우에는 예약을 하면 방청소, 화장실 청소,

침구 교체 등을 해주어서 이점이 정말 좋았어요!

이곳 에어컨도 시원하고 냉장고도 있고,

옷장도 구비되어 있어요. 

기숙사는 4인실에서 생활을 했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인실이 넓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세탁의 경우는 세탁실이 일주일 내내 열어서

언제든지 맡길 수 있어요!

학생들이 많아 혹시 빨래가 섞이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한 번도 그랬던 적은 없어요.

 

 

자습실과 헬스장은 6층에 있는데요.

특히나 어학원에 헬스장이 있어서 신기하더라고요.

낯선 곳이라는 것만 뺀다면 어떤 게 부족하거나

그런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SMEAG어학원 생활을 하면서 친구들도 많이 만들었어요.

딱 친해질 때가 되니 한국으로 돌아가야 해서 아쉬운 

마음도 들어요. 이제 겨우 말을 텄는데 가게 돼서요..

다음에 꼭 다시 오려해요!

 

이곳에서 8개월 연수를 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랑 다시 만나고 싶어요! 

4주 동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유학원 : 필통유학

어학원 : SMEAG어학원(세부)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유학원 필통유학과 무료 1:1 상담 클릭!